제목
iFrame 질문있습니다!
작성자
minseob Lim
작성일
2023-03-21 10:26
조회
37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다차타님.

다차타님 컨텐츠를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iFrame내 이벤트를 추적하는데 문제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저희 사이트는 DB업종입니다. 그래서 사이트가 6개가 있는데, 흔히 DB업종에서 많이 사용하는 하단 DB 기입창(iFrame)이 들어가 있습니다.

iFrame내에서 일어나는 이벤트(DB입력완료)가 모든 사이트 최종 목표 중 하나 이기 때문에 이벤트를 추적중에 있습니다.

 

방법은 iFrame에 GTM을 설치 후, 이벤트가 일어나는 시점에 맞춤 HTML태그로 상위 GTM에 이벤트를 보내고,

상위 GTM에서 맞춤 이벤트로 받아 GA4이벤트를 발생시키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웹사이트가 각각 애널리틱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iFrame에서 일어나는 이벤트가 특정 웹사이트에서 일어났음에도,

다른 웹사이트에서 전환으로 잡히는 이슈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체 1

  • 2023-03-21 23:34

    안녕하세요, minseob Lim님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작업하신 현황을 파악하기 쉽지 않네요 ㅎㅎ 아쉽지만 일반적인 셋팅은 아니다보니 좀더 정보가 필요합니다.

    일단, iFrame 관련 작업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 하에 답변을 드리자면,
    상위 GTM에서 맞춤 이벤트를 전달 받았을 때, 서비스 구분자를 활용하여 각각의 애널리틱스 속성으로 이벤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6개가 있다고 말씀주셨는데, 각 사이트를 구분할 수 있는 정보가 각각의 URL(ex.호스트 이름)에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사이트 별로 사용하는 GTM 컨테이너가 다르다면 각각의 상위 GTM 컨테이너에 GA4 태그를 다르게 설정하면 되는 문제라 이슈는 없을 것 같구요!
    하나의 GTM을 6개의 사이트가 공유하고 있다면 사이트를 구분하는 식별자를 활용해서, 상위 GTM이 호출된 사이트에 맞춰 속성 ID를 분기하여 이벤트를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분기작업에는 [참고표] 또는 [정규식 표]라는 변수 유형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만든 변수를 GA4 구성 태그의 [측정 ID]에 적용하면 각각의 사이트에 해당하는 애널리틱스에 이벤트를 전송할 수 있구요!

    아무래도 좀더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명확하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