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GA4-루커스튜디오 측정기준에 수동 광고 콘텐츠, 수동 검색어 추가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김민규
작성일
2023-02-09 15:26
조회
50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

루커스튜디오를 통해서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 / 세션 수동 검색어의 전자상거래 구매 횟수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측정기준에서 바로 제공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1개
전체 1

  • 2023-02-09 23:09

    안녕하세요, 김민규님!
    아직 루커 스튜디오의 GA4 커넥터는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와 [세션 수동 검색어] 측정기준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기본 셋팅만으로는 해당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없으신데요.

    아쉽지만 해당 측정기준을 커넥터에서 지원해주는 것을 기다리시거나 차선책으로 아래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방식을 추천 )
    1.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GA4의 데이터를 추출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트를 데이터 소스로 활용하여 루커 스튜디오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확장 프로그램(체험 기간이 끝나면 유료) : https://workspace.google.com/marketplace/app/reporting_for_google_analytics_4_ga4/126881055683?hl=ko&pann=sheets_addon_widget
    2. GA4의 데이터를 Bigquery에 내보내기를 하시고 SQL을 통해 콘텐츠, 수동 검색어별 전자상거래 구매 횟수를 추출합니다. (이 방식은 콘텐츠와 수동 검색어가 기본 스키마에 포함되어있지 않아 난이도가 높은 작업입니다. )

    아무래도 아직 GA4가 UA에 비해 기능이 부족하고, 질문주신 것처럼 불편한 부분들이 여럿 존재하는데요.
    기존에 UA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GA4와 병행하여 사용하시다가, GA4의 기능이 충분히 보완이 된 이후에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특히 루커 스튜디오쪽은 GA4 커넥터는 업데이트가 느려 데이터 활용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