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구매값 utm 값 누락 문의
작성자
전마
작성일
2024-01-29 10:27
조회
28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이전에 도움 받고 해결되었다가

또 질문드릴 사항이 생겨 문의드리게 됩니다!

 

0. 홈페이지와 구매 페이지가 다른 교차도메인으로, gtm 상 전환 링커를 설정하여도 해당 문제는 동일하게 일어나고 있음을 우선적으로 안내드립니다.

1. purchase값에 대한 gtm 이벤트를 설정하였고, 실시간보고서에서는 해당 값에 대한 인입이 작동하는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문의이미지 참조)

2. 그러나 획득 트래픽 보고서에서는 확인 시, 해당 데이터가 모두 (direct)/none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 매개변수 (상품값) 또한 누락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획득트래픽 보고서, 탐색 맞춤 보고서 모두 )

3. 보고서 상에 데이터 기준점은 이상없는 상태입니다..

애널리틱스 상 어떤 것을 고쳐야하는걸까요? 

 

번외.페이지 리퍼러 / 문자열 / 경로 확인 시 해당 데이터로 뜹니다... (오류이미지 참조)

  - 이벤트는 /order 에서 발생

-  페이지 위치는 /rslt에서 발생, utm 값 받아오고 있음 
첨부파일 2개
전체 3

  • 2024-01-31 02:19

    안녕하세요, 전마님

    0. 설정하신 전환 링커 설정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전환 링커는 서로 다른 사이트가 링크로(a 태그)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만 유효하게 작동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에서 버튼 클릭시 자바 스크립트 코드로 '구매 페이지'로 이동시킨다면 전환 링커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환 링커 설정은 페이지 이동시 URL에 붙은 긴 매개변수(_gl)로 구분이 가능한데, 사이트 교차 이동시 정상적으로 붙어 있나요?

    1. 전자상거래 설정시 상품 정보가 가이드에 맞춰서 입력되고 있지 않다면, 이벤트는 확인이 되어도 전자상거래 항목에 데이터가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urchase 이벤트 수집시 items 하위에 있는 currency, price, quantity 필드의 이름과 입력되는 값이 정상적인지 점검을 먼저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