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연령별, 성별 구매 제품 확인 및 수집된 검색어 관련 문의
작성자
Daniel NOH
작성일
2024-01-24 14:45
조회
287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많은 도움 얻고 있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ㅎㅎ

문의 드리고 싶은 것이 있어 글 작성드립니다. 알려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1. 연령별, 성별 구매 제품 파악

- 연령별, 성별로 우리 사이트의 제품 무엇을 구매했는 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E-COMM PURCHASE에서 구매 제품은 확인이 되는데, 연령이나 젠더를 넣게 되면 데이터 추출이 안되더라구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수동 검색어

- EVENT에서 VIEW_SERCH_RESULTS로 검색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부분까지 공부하였는데요! 이 외에 VIEW_PROMOTION과 같은 세션에서 수집되는 검색어는 어떤 것이라고 봐야 할까요? (ADD_TO_CART 등..)
전체 1

  • 2024-01-26 12:38

    안녕하세요, Daniel님

    1.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인구통계(성별, 연령) 데이터는 해당 정보가 추정이 완료된 일부 사용자에 대해서만 제공이 되다보니 거래건 수가 낮거나, 트래픽이 낮으면 데이터가 보이질 않을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 데이터만 따로 봤을 때 데이터는 잘 조회되시나요? 만약 데이터가 잘 안보인다면 보고서 상단의 경고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해당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해서 보고서에 어떤 제약사항이 걸려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수동 검색어'는 웹사이트 외부에서 유입했을 때 검색엔진에 쿼리한 정보(유입)이구요. 'VIEW_SEARCH_RESULTS'는 서비스 안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에 사용자가 검색한 결과데이터(행동)입니다. 요차이를 먼저 명확히 이해하셔야 하구요 🙂

    기본적으로 '수동 검색어'는 세션 범위로 제공이 되고 있으므로 모든 데이터에 연결이 가능하지만, 사이트 내부 검색어 정보는 이벤트 범위이므로 'VIEW_SEARCH_RESULTS'에만 붙여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