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전환 값 차이
작성자
루뤵아
작성일
2024-02-26 13:35
조회
18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항상 다차타 통해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 아니라 특정 이벤트(purchase)에 대해 값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문의드립니다.

이벤트명 [purchase]의 경우, 데이터레이어 내 이벤트명이 purchase인 경우 집계되고

이벤트명 [purchase_예약]의 경우, 예약완료페이지에 도착할 경우(page_view 이벤트)집계되는데요.

문제는 데이터레이어 내 이벤트명 purchase는 예약완료페이지에만 심어져 있습니다.

(결국 purchase와 purchase_예약 모두, 예약완료페이지에 도착하면 집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purchase가 0인데 purchase_예약이 집계되는 경우 (그 반대도 존재)는 어떤 경우인가요??

데이터가 유실되는 경우일까요?
전체 1

  • 2024-02-26 16:15

    안녕하세요, 루뤵아님
    기본적으로 로그 분석 툴에 수집하는 데이터는 전송 및 처리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유실이 발생합니다.
    말씀주신 케이스가 드문 케이스라면 이는 로그 수집 환경상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유실의 폭이 크다면 다른 원인들이 없는지 종합적으로 점검을 해보셔야하구요.

    보통 내부 시스템에 수집된 전환 수치 대비 95% 전후에 가까운 수치가 GA에 수집되고 있다면 셋팅에 문제는 거의 없는 것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차이가 너무 클 경우에는 dataLayer에 작업한 코드가 특정 상황에서 에러를 발생시키거나 실행되지 않고 있진 않는지 등을 데이터를 통해 좀더 구체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