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한 페이지에 2개의 데이터레이어가 있어도 괜찮을까요?
작성자
시간대로
작성일
2023-04-28 23:03
조회
435
답변완료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사의 경우, 한 고객사에 광고대행사가 여러 회사가 붙어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ga4로 전자상거래를 셋팅하려고보니

다른 대행사에서 이미 데이터레이어를 만들어서 넣었고 전자상거래 셋팅도 끝낸 상태입니다.

 

경쟁 관계라서 ga4 속성을 추가로 별도로 만들어서 셋팅하려고보니

이미 경쟁사 광고대행사에서 데이터레이어를 만들어서 적용한 상태입니다.

 

이 경우,  제가 전자상거래 셋팅을 위해서 데이터레이어를 추가로 만들어도 괜찮을까요?

한 페이지에 2개의 데이터레이어가 생기게 되는거라 뭔가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 해결 방법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전체 3

  • 2023-05-01 12:52

    안녕하세요, 시간대로님

    [의견]
    아무래도 관리적인 측면에서 사이트 내에 GTM 셋팅이 제각각 되어있는 것을 지양합니다.
    가급적이면 1개의 컨테이너로 데이터 수집 환경을 일원화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답변]
    기존에 타 대행사가 작업한 데이터레이어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트리거가 중복으로 실행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를 위한 서로 다른 GTM 컨테이너가 각각의 dataLayer를 사용하는 방식이 존재합니다.
    해당 방식은 태그매니저 설치코드에 있는 변수명을 수정하여, GTM 컨테이너들이 다른 명칭의 데이터레이어를 사용하게 하는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보세요 🙂
    - https://developers.google.com/tag-platform/tag-manager/web/datalayer?hl=ko#tag-manager


  • 2023-05-03 10:36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타 대행사가 작업한 데이터레이어를 그대로 사용해야 될 것 같은데
    말씀하신대로 트리거가 중복으로 실행되는게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되는지 문의드려도 될까요?

    GA4 Property는 저희 회사에서 경쟁사와 별도로 만들어서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트리거가 중복으로 실행된다고 의견주셔서 확인차 문의드립니다.

    친철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2023-05-03 15:55

      안녕하세요, 시간대로님!
      타 대행사가 작업한 데이터레이어에 전자상거래 작업을 추가로 하시면 트리거가 중복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구요.
      추가 작업을 안하고, 기존 작업된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문제 없으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