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GTM을 통한 하이브리드 사이트 내 SDK 삽입 및 GA4 연결 가능 여부
작성자
unicode
작성일
2022-09-07 16:48
조회
734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GTM 및 GA4 연동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1. GTM을 통해 웹-앱 하이브리드 사이트 내에 GA4 트래킹을 위한 SDK삽입이 가능하나, 오류가 많아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니었다고 알고 있는데요! 최근에컨디션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아직까지 오류가 많아 지양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2. GTM 및 Firebase를 연동하여, 파이어베이스 이벤트를 GTM을 통하여 앱스플라이어에 보낼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가이드에서 확인). 반대로 삽입된 앱스플라이어 이벤트를 GTM 을 통해 GA4와도 연동이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1

  • 2022-09-07 18:42

    안녕하세요, unicode님!
    1. 간혹, GA4가 데이터 수집 시에 기능적인 오류를 보이긴했으나 주로 웹에서만 이런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문의주신 GA4의 데이터 수집을 위한 SDK(Firebase)의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며,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2. 파이어베이스의 이벤트를 GT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GTM의 App 유형의 컨테이너가 파이어베이스 이벤트로 동작되게끔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원리로 GTM은 파이어베이스 이벤트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GTM 생성한 태그를 통해 여러 서비스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앱스플라이어 이벤트 코드는 GTM과는 무관하므로 AppsFlyer 이벤트 x GTM의 연동 방법은 아쉽지만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