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GA4 총 수익개요 금액 불일치로 재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제이민
작성일
2023-02-06 11:58
조회
42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Ratel님, 이전에 작성했던 글에 자세하게 답변 달아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대댓글을 작성하였는데 확인하지 못하신 것 같아 글을 한번 더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전 작성글 > https://dachata.com/question/?pageid=2&mod=document&uid=1253

 

설명해주셨던 방법과 같이, [비교] 기능을 해제한 상태에서 전체값으로 보면 [인앱 구매]와 [광고 수익] 모두 정상적으로 합산값이 산출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던 캠페인을 포함하여 [비교] 기능을 설정하면 [총 수익]에서 [인앱 구매]를 제외한 값과, [광고 수익] 값이 여전히 서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특성 상 전자상거래는 없습니다)

[인앱 구매]는 실제값과 유사하게 나오고 있는 것 같아서 이 부분은 딱히 문제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참조)





결과적으로 [광고 수익]의 [총 수익] 내 합산값과, [광고 수익] 항목의 개별값이 서로 다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언급해주셨던 [수익 창출 개요]의 우측  [데이터 기준점] 얼럿도 상기 스크린샷과 같이 따로 노출되지 않고 있네요..

아직도 어떤 [광고 수익] 데이터를 신뢰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2

  • 2023-02-07 00:45

    안녕하세요, 제이민님!
    [광고 수익]쪽으로 원인이 좁혀졌군요 ㅎㅎ 아쉽게도 저도 GA4 앱 광고 수익 보고서를 활용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가 적고, 제가 확인할 수 있는 프로젝트 중에서는 비교를 적용한 후에도 수치가 동일하게 나오고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해당 상황에서 좀더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접근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비교를 제거한 다음 [광고 수익] 보고서에서 [세션 캠페인]을 보조 측정기준에 추가하세요. 그 다음 보고서의 해당 세션 캠페인 항목들의 수치가 비교를 적용했을 때 기존에 차이가 있던 두 보고서 중 어느쪽과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2. [광고 수익] 보고서에 있는 [광고 소스], [광고 형식] 측정기준들을 변경해가며 [세션 캠페인]이 보조 측정기준으로 설정되었을 때, 데이터 차이에 해당하는 데이터 조합이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3. 탐색 보고서나 Bigquery가 연결되어 있다면 ad_impression 이벤트의 [총 수익]이 캠페인 별로 어떻게 할당되는지 비교해 보세요.

    위에 공유드린 방식처럼 좀더 다각도로 보고서를 드릴다운 해보셔야 원인 파악에 근접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좀더 명확한 도움을 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입니다 🙂


  • 2023-02-08 15:37

    어려운 질문에도 많은 도움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