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GA에서 검색엔진 노출 시 유입된 사람에 대한 측정항목 추천
작성자
쌰인쑤탕
작성일
2023-02-06 11:11
조회
465
답변완료
질문은 2가지 입니다.

 
  1. 구글 검색엔진에서 노출 시 유입된 사람을 평가하려면, 어떤 항목을 추천하시나요 ?(세션 등등)
  2. 측정 기준, 측정 항목의 올바른 조합이 있는 것으로 알고, Scope도 다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관련한 공부 자료는 어떤것을 추천하시나요?
전체 1

  • 2023-02-06 21:50

    안녕하세요, 쌰인쑤탕님!
    1. UA의 경우에는 "세션"을 메인으로 사용하구요, 보통 "사용자" 측정항목을 함께 조회합니다. 그 외에 신규 방문자수, 평균 세션시간과 같은 부수적인 측정항목을 붙일 수 있지만 이러한 항목들은 옵션이기에 니즈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측정 기준, 측정 항목의 조합은 가장 먼저 GA의 기본 보고서들을 훑어보면서 감을 익히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면 각각 매칭되는 측정기준, 측정항목 조합을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 특정 측정 기준, 항목을 클릭하면 조합이 안되는 항목들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
    - https://ga-dev-tools.web.app/dimensions-metrics-explorer/

    아쉽지만 위 링크도 모든 조합에 대한 고려는 되어있지않아, 원하시는 수준의 자료는 아닐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외의 보고서의 조합에 대한 콘텐츠는 저도 본적은 없어서 따로 추천드릴만한 자료는 없습니다.

    위와는 별개로 잘못된 조합과 관련된 구글 도움말 내용을 공유드리니, 해당 내용도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2934985?hl=ko&ref_topic=1012046